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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서울] 강형우
작성일 2020-07-29 (수) 11:21
분 류 정비
ㆍ조회: 3370   
IP: 14.xxx.212
기어 변속, N D 3단 변속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장마철 안전운전 하세요

2000년1월식 602EL 오토 차량을 운행하고 있습니다.

기어레버가 헐겁고(덜렁덜렁) 어제는 D단으로 주행중 갑자가 N단으로 기어가 변속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3단으로 내리니 D단이되고 2단으로 내리면 3단, 1단으로 내리면 2단을 변속이 되고

1~2단사이에서 변속레버를 흔들흔들 쾅쾅 치니 1단으로 변속 되길래

다시 D단으로 올렸더니 정상D단으로 변속되었구요

잠시 운행하다가 이번에는 3단으로 빠지길래 D~3단에서 레버를 쾅쾅 위아래로 치니 D단에 고정되어서

운행 했습니다.

이런현상이 "레버레인지 셀렉트" 코무 빠킹이 닳아서 그런건가요??

DIY란에 정비자료가 있길래 따라 해볼려고 하는데

부품 두개 사서 교체하면 되는지??

또한 차량 내부 와 하부에서 동시에 작업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이름아이콘 [충청] 박준규
2020-07-29 2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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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형우` 님이 선택한 답글 입니다.
가장 확실한건 정비소 점검입니다만 셀렉터 부싱이 닳아 없어진게 맞다면 해당부품 교환을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교체할 부품은 밋션쪽에 연결하는 손가락만한  셀렉터 막대기가 있고

이 쇠판때기의 부싱은 고무가 아니라 플라스틱입니다

해당 부품을 앗세이로 갈거나, 플라스틱 부싱 대신, 고무부싱 따로 파는걸 넣어서 해결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레버레인지 셀렉터와 연결된 쇠막대를 흔들어보셔서 밋션쪽 말고 더안쪽 막대쪽에서도 유격이 있는지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만약 안쪽에도 유격이 있다면 뒷바퀴 연석같은데 올리고 밑으로 들어가시면 작업공간 나옵니다

고무부싱은 그냥 잘 안들어가고, 실리콘 그리스 같은거 발라서 넣으면 잘들어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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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정비 기어 변속, N D 3단 변속 질문드립니다. [1] [서울]강형우 2020-07-29 33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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